홍보센터

메쥬, 기술로 건강을 잇다.
메쥬의 기술과 비전을 전해드립니다.
외부보도
2026.02.10
[비즈초대석] 이동형 원격환자 모니터링 기업 '메쥬', "상장 후 美진출 속도...신제품 출시로 기술 초격차"

[앵커]
이동형 원격 환자 모니터링 기업 메쥬가 다음 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AI 기반 웨어러블 모니터링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인 만큼, 향후 시장 점유율 경쟁의 향방도 주목되는데요. 메쥬는 어떤 경쟁력을 앞세우고 있을까요?
김효선 기자가 박정환 대표를 만나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기자] 
메쥬는 환자의 생체 신호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분석·전송·관리할 수 있는 이동형 원격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입니다.
특히 상장후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한편, 다양한 생체 지표를 하나의 장비로 측정할 수 있는 신제품 출시를 예고하며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메쥬가 그리는 성장 비전,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출처 : https://www.paxetv.com/news/articleView.html?idxno=261477

적용 법률 및 규정
의료기기

하이카디® 시스템은 인허가에 따라 신생아, 소아, 청소년, 18세 이상 환자의 ECG 데이터를 측정하여 부정맥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로서 의료전문가가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한국 KFDA로부터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유럽의료기기 지침(2007/47/EC에 따라 개정된 MDD 93/42/EEC)에 따라 준수된 Class IIb (CE2265). 의료기기 제품으로 CE 승인되었습니다. 미국 FDA는 Class II 510K로 승인 완료 예정입니다.

경고

본 자료는 의료 전문가에게만 배포되며 관련 사진과 함께 제공되는 자료와 관련하여 그 어떤 법적인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사용 전 사용 지침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