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메쥬, 기술로 건강을 잇다.
메쥬의 기술과 비전을 전해드립니다.
외부보도
2025.09.19
[옥석 가리는 AI의료]루닛 이후 2세대 기업도 1조 클럽 가능…뜨는 다크호스는

메쥬는 최근 기술성평가를 통과해 이달 중 코스닥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내년 1월까지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씨어스 보다도 폭 넓은 생체신호 원격모니터링을 한 개의 디바이스에서 수행한다는 점이 주목된다. 메쥬는 패치 디바이스를 이용한 원격모니터링시스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획득했고, 빠른 시장진출을 채비하고 있다..

 

박정환 메쥬 대표는 “(메쥬는) 시작부터 하드웨어 플랫폼을 원격모니터링 목적으로 개발했다. 심전도 모니터링 만을 하지 않고 호흡, 체온, 혈압, 산소포화도 등 바이탈사인을 모두 측정할 수 있어 패러미터가 넓다. 특히 모니터링 중 위험이 발생했을 때 장비를 붙인 상태에서 환자 심폐소생을 위한 전기충격도 견딜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원격 모니터링 시장이 제도적으로 개화된다면 병원 밖에서도 사용될 수 있게 준비를 마쳐놓은 회사”라고 말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88966642301760&mediaCodeNo=257&OutLnkChk=Y 

적용 법률 및 규정
의료기기

하이카디® 시스템은 인허가에 따라 신생아, 소아, 청소년, 18세 이상 환자의 ECG 데이터를 측정하여 부정맥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로서 의료전문가가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한국 KFDA로부터 의료기기 2등급 인증을 받았습니다. 유럽의료기기 지침(2007/47/EC에 따라 개정된 MDD 93/42/EEC)에 따라 준수된 Class IIb (CE2265). 의료기기 제품으로 CE 승인되었습니다. 미국 FDA는 Class II 510K로 승인 완료 예정입니다.

경고

본 자료는 의료 전문가에게만 배포되며 관련 사진과 함께 제공되는 자료와 관련하여 그 어떤 법적인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사용 전 사용 지침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